메뉴 건너뛰기

소중한 미래
멘토와 함께

언론보도

오리엔테이션, 전체 그룹 1:1 멘토링, 병원체험-견학 진행

 

"의료인이 가져야할 마음 자세와 구체적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성누가회는 최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세미나실에서 의료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의꿈'(의료꿈나무) 2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학생들은 지난 1기 의꿈 진행에 대해 돌아보고 '의료인의 마음가짐', '의료계 내의 다양한 진로', '비전에 대한 확신', '꿈을 이루는 자기개발' 등 주제 강의를 들었다.

한 학생은 " 이런 기회가 정말 흔치 않은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꿈에 대한 확신을 갖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그리고 멘토 선생님 말씀 중에 의료인은 겉모습 뿐 만이 아니라 내면을 치료하는 사람이라는 말씀이 마음에 많이 와 닿았고 그러한 의사가 되고자 소망하게 됐다.  의료꿈나무 프로그램 중에서는 '1:1 멘토링'이 가장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전체 멘토링과 그룹 멘토링을 거쳐 1:1멘토링과 병원체험 및 견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약업신문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pmode=&cat=&cat2=&nid=239875&num_start=0&csearch_word=%EC%9D%98%EA%BF%88&csearch_type=&cs_sc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