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중한 미래
멘토와 함께

언론보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성누가회가 주관하는 2020 의료꿈나무 멘토링(2기) OT가 최근 서울대 치과병원 승산강의실에서 열렸다.

OT순서는 먼저 지난 1기 멘토링 영상을 시청하고, 멘토 소개와 프로그램 안내 및 참여 수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작년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영상을 통해 프로그램 전반에 대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멘토소개 시간에는 각 멘토 선생이 의사가 되기 위해 지나온 경험과 바람직한 의료인으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 및 태도에 관하여 전했고, 전체멘토링과 소그룹멘토링, 1:1 상담, 병원 체험의 프로그램의 내용과 일정 및 장소 소개가 이어졌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세부적인 진행 운영에 관하여 알리고, 멘토링에 꾸준히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에 관하여 나눈 후, 참여 수칙에 관한 내용을 공지한 뒤 OT를 마쳤다.

성누가회는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이 의료인을 꿈꾸는 학생들의 소중한 미래를 위하여 현직 멘토들로 부터 구체적인 조언과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미래의 의료인들을 위하여 낯설고 멀게만 느껴졌던 의료인의 길에서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기 원한다."라고 전했다.

출처 - 의학신문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0169